주식공부/매매일지

직장인 종가배팅 매매일지. 5월 18일.

FourB 2023. 5. 19.
반응형

오늘은 두종목을 매수진행

하나는 만들어놓은 검색식을 실험해 볼 겸 매수

하나는 괜찮다 싶어서 한종목 매수

그리고 월요일에 HRS를 가지고있는금액의

30% 정도를 추가 매수를 했다 5,900일 때.. 

특별하지 않는 이상 Trailing으로 3% 걸어놓는 걸 참고

 

첫 번째 종목은 광동제약

 

광동제약

반응형

이놈이 실험해보고 있는 검색식에 뜬종목을 매수..

검증을 돌리면되지만 이상하게 손이 안 간다

난 내 돈 주고 검증하겠어..

 

두 번째 종목은 퍼스텍

 

퍼스텍 일봉
퍼스텍 주봉

 

전고점을 돌파해 주는 장대양봉

5일선이 20일선을 돌아나가는 움직임

막대한 거래량을 동반한 전에 매물을 다 잡아먹고

올렸다는 판단.

주봉으로도 전 고점 돌파시도중의 이유로 매수

나름 기준을 잡아가면서 매매를 하고 있지만 아직 갈길은 멀다

 

HRS

30% 추가매수 후 평균단가가 6,560으로 맞춰졌다

원래의 손실 중의 종목을 관리하는 방법은 많지만

내가 사용하는 방법은 3가지 정도인데 당연히 하나는

아묻따 손절! 하지만 이 시기를 놓친 종목에는

주로 마틴게일을 쓰고 다른 방법은

한 종목으로 사고팔았다를 반복하는 방법인데 

원래 존재하는 방법인 거 같은데 명칭을 모르겠네;;

 

둘 다 위험은 존재하지만 관리를 하는데 시드가 부족하거나

유동 여유금액이 없거나 힘들 때 사용하거나 또는

너무 장기로 가지고 있기 힘들때 사용하니

시간 나면 손실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이야기해 보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