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페이퍼 크래프트

페이퍼크래프트 마블 블랙팬서 만들기! - 첫번째

FourB 2019. 5.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FourB 입니다

 

드디어 첫 포스팅을 시작 하는데요 뭐가 좋을까 여러가지 생각을

하다가 제가 취미중 하나로

페이퍼크래프트를 하고 있는데요 

아직까지 많이 모르시는 분도 많고 종이로

이렇게 까지도 만들수 있구나라고

보여드릴 수 있는 좋은 기회인거 같아서

이 페이퍼크래프트라는 주제로 한번 진행해 보려고 해요~

 

Paper : 종이    Create : 창작하다, 창조하다라고 해서

직역하자면 종이만들기 라고 하시면 되겠네요ㅎ 심플하죠?

요즘엔 활성화가 많이 되어있어서 전시회도 했던걸로 알고있어요ㅎ

그런 전시회에 나온 작품들을 보면 정말 정교하고 이게

종이모형인가 프라모델, 피큐어인지 구분이 가지 않을 정도로

정교하고 디테일 합니다.

 

페이퍼크래프트 도안은 유료로 제공하는 도안들도 있지만 무료로

공개한 도안도 현재 많이 공개 되어있는데요~

유료도안을 사용하시는 고수분들이 많으시지만 전

범용으로 공개도면으로 찾아보고 결정했습니다ㅎ

 

많은 도안들중에서 제가 고른 그 주인공은 바로

 

 

 

마블 최초 흑인 히어로 블랙팬서 입니다

두둥

멋있죠?ㅎ 요즘 어벤저스 엔드게임 때문에 마블 히어로들이 난리입니다~ 

아이언맨, 헐크, 캡틴아메리카, 토르, 앤트맨등등

히어로만해도 엄청 많습니다

어벤저스에서 블랙팬서가 등장하지만

단독영화로도 블랙팬서가 나왔어요ㅎㅎ

많은 히어로들이 있지만 그중에서

블랙팬서를 제일 먼저 제작 하기로 했습니다

물론 다른 마블 히어로들은 언제 제작 할지는...ㅋㅋ아직 미정..

 

 

이게 완성작의 모습인데요 실제로 크기가 50cm가량 된다고 하네요

너무 크면 전시할 공간도 마땅하지 않아서

전 축소해서 프린트를 했습니다~

도면 수는 10장이구요 축소 프린트를 해서

무게가 많이 나가지 않을거라 생각해서

 A4 75g를 사용해서 출력했어요!

 

엄청나죠? 이렇게 자르는 것만해도

엄청난 시간과 열정이? 필요합니다!ㅎ

하지만 제가 혼자서 자르고 할 시간이 없기 때문제

지인찬스를 이용해서 저렇게 미리 다 컷팅했구요

이제 도면 설명을 보면서 차근 차근 조립하고 붙이기를 해야겠죠??

 

아 참고로 요즘엔 커팅기로 작업하시는 분도

많이 계시다고 들었어요ㅎ 아무래도 손으로 하는 작업보다

좀더 깔끔하고 정교하게 커팅되어서

나중에 종이를 붙이거나 완성된것을 보면 좀더 깔끔하겠죠?

아직 저는 그런 커팅기를 사용할 정도 까진 여유가 안됩니다..

 

전 일게 직장인일 뿐이니까요...ㅎㅎ

 

 

간단히 머리 헬맷부분만 만들었는데도 시간 엄청 걸렸어요

접착할때는 보통 목공용풀을 이용하기 때문에

붙이고 마르고 붙이고를 반복반복 ㅠ

다 마르지 않고 작업을 하게되면 접착했던곳이 미끌리고

틀어져버리는 일이 생겨서 꼭 어느정도 튼튼히

고정된 이후 작업을 해야합니다!!

나머지 얼굴 몸 팔 다리는... 언제 완성할수있을지..

빨리 완성하고 싶은데 도대체 언제쯤이 될지!!

 

 

아 그리고 위에 완성작 사진을

보셔서 알시겠지만 원래 블랙팬서는

목걸이 등등 검은색이던데 이도면에는 금장색이더라구요??

트차카는 아닌거 같은데 혹시

왜 다른지 아시는분 있으신가요??ㅎ




 

반응형

댓글